Deep Water

고교 시절 너무나 사고 싶었던, 그런데도 이상하게 시디를 집어들지 못했던 Jewel 의 앨범을 샀다. 너무나도 유명한 데뷔앨범을 살까 하다가는 자켓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드는 ‘SPIRIT’ 이라는 다른 앨범을 샀다.

집으로 돌아가는 버스 안에서 케이스를 열어 보았는데, 아니나 다를까, 씨디를 고정시켜주는 부분이 거의 다 이빠진 것 처럼 부러져 있었다. 정말인지 대형 매장의 시디 다루는 솜씨는 쓰레기만도 못한 재활용불능 그 자체였다. 그래도 자세한 아티스트 소개와 수수하면서도 아름다운 자켓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기분이 차분해졌다. 이럴때면 CDP 가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만 아마도 선물로 받거나 하지 않으면 절대로 갖게 될 일은 없을 것 같다.

집에 오자마자 씨디를 틀어 보았는데, 정말 아름다운 목소리와 강처럼 자연스러운 흐름이 나를 미치게 만들었다. 3년 이라는 시간을 기다려 왔다는 듯이 멈출줄 모르는 목소리가 이리도 감격스럽다. 한 번 듣고는 씨디가 상하지 않도록 MP3 로 백업을 해서 계속 들었다. 그러다가는 눈이 피곤해서 누워 있다가 잠이 들어 깨어났는데, 저녁에 잠이 깼을 때의 후덥지근한 기분 대신 상쾌한 기분이 음악과 함께 내 가슴에 스며들었다. 한동안 그녀의 음악만 듣게 될 것 같다.


나는 Role Playing Game 을 싫어한다. Adventure Game 은 좋아한다. 특히 Level을 올리기 위해 쓸데없이 싸움 열심히 하고, 아이템을 눈에 불켜고 찾아헤매는 것이 너무 싫다. 거기다가 직선적 스토리까지 가지고 있다면 완전히 최악이라고 할 수 있다. Adventure Game 의 경우에는 스토리는 대부분 직선적인 반면 그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능력이 플레이어의 충분한 생각 끝에 결정되고, 스토리가 영화처럼 매력적이다. RPG가 가진 전투와 경험치라는 틀은 오히려 게임을 식상하게 빠뜨린다고 생각한다. 덕분에 스토리적 제약도 상당하다. 그래서… 난 Diablo 가 싫다. 멀티플레이좀 하지 말자… 최송보스도 죽였잖아. 아주 미치겠어.

PS: Jewel의 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jeweljk.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