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a.apache.org

10월 25일 ASF 보드 미팅 결과, Apache Directory Project의 서브 프로젝트였던 MINA의 TLP (Top Level Project) 승급 요청이 공식적으로 승인되었습니다. 곧 mina.apache.org 도메인 하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저는 투표를 통해 Apache MINA PMC (Project Management Committee)의 의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ASF에서 신규 프로젝트에 대해 ASF member가 아닌 committer가 첫 PMC 의장이 된 사례는 최초입니다.

지난 2년 남짓한 시간 동안 ASF와 맺은 인연은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완성도란 한 개인의 능력이 아닌 커뮤니티 전체의 총합임을 깨닫는 데는 얼마 걸리지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과 협동을 하고 의사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서 조금은 성숙해 진 제 자신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즐기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때면 정말 이 길은 내가 가야 할 길이라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이제는 더 많은 권한과 책임이 주어진 만큼,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더 많은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겠습니다. 끝이 없는 도전, 그것만큼 가슴 뭉클한 것도 없지 않을까요?

19 Comments mina.apache.org

  1. 성호

    축하한다. 월드클래스를 향해 한계단 한계단 올라가는구나.
    프로젝트 승급을 계기로 더 멋진 내일을 맞기를…

  2. ologist

    축하드립니다. 저번에 얘기하실때 살짝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더 좋은결과를 얻게 된거 같아서 기쁘네요. 앞으로도 파이팅입니다.

  3. 정지웅

    축하드립니다^^ 항상 노력하시고 성취하시는 모습에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큰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4.  김경태

    와 드디어 TLP승격이군요!! 정말 축하드려요~ 이정도 되면 국위선양이라 할만하군요 ㅎㅎ MINA가 계속 더 유명해지고 멋져지길 기대합니다~

  5. 형준

    축하합니다.
    조용 조용 계시더니 언제 또 그런 큰 일을!!!
    저처럼 말로만 일을 할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경이로울 따름입니다.

  6. Seungkyu

    축하축하..
    전에 김형준님 SDS 에 있을 때 신촌에서 처음 만났는데 기억할지 모르겠네요..
    조만간 또 한 번 뵈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