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미나 사용자께 드리는 네티로의 전환 권고

미나 프로젝트에서 손을 뗀 후, 지난 약 3개월간 네티 프로젝트 에 상당한 시간을 할애하였고, 그 결과 현재 API 와 구현 모두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적절한 문서화, 공개 가능한 성능 테스트 보고서 작성 및 웹 사이트 컨텐츠 보강을 마치는 대로 최초의 안정 버전이 릴리즈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적어도 2 주에 한 번씩은 릴리즈를 해 왔고, 앞으로 2 주 내로 릴리즈 계획이 되어 있으므로, 미나처럼 불필요하게 프로젝트의 릴리즈가 늦어지는 일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네티 안정 버전의 릴리즈와 동시에 미나 프로젝트에 대한 한국어 지원에 할애하는 시간을 많이 줄일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상황에 따라 답장을 못 보내 드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미나 관련 문의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티 프로젝트는 제가 직접 운영하는 한국어 사용자 그룹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네티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문의 사항 및 피드 백은 네티 한국어 사용자 그룹 을 통해 해 주시면 성심 성의껏 회신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진행중이신 프로젝트가 초기 단계에 있다면 네티로의 전환을 심각하게 고려하시기를 권합니다. 부가 기능 (예: JMX) 면에서 부족함이 있으나, 스루풋, 레이턴시, 유연성, 안정성 등 대부분의 면에서 비교할 수 없는 경험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1 Comment 한국 미나 사용자께 드리는 네티로의 전환 권고

  1. 따지크

    다음번에 네트워킹 서버를 만들 기회가 되면 네티 사용을 고려해봐야겠군요. 미나와는 또 다른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됩니다. 🙂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