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의 끈질긴 스팸 발송

언제인지는 모르겠다. 한 컨퍼런스의 부스에서 나눠주는 경품을 받기 위해 메일 주소를 적어 준 것이 화근이었다. 그 때부터 지금까지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에서 날아오는 홍보 메일은 끊이질 않았다. 몇 번이고 수신 거부 폼을 입력하고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내 보았지만 수신 거부 처리는 결코 이루어지지 않았다.

오늘도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의 프로모션 메일이 내 메일함에 와 있다. 수신 거부 폼은 마치 동작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자바스크립트로 버튼 클릭 시 바로 창이 닫히도록 작성되어 있다. 수신 거부 수단을 제공하지 않는 명백한 불법 스팸으로 보인다. 혹시 거부 폼만 보여주고 거부 처리는 해 주지 않아도 적법한 것인가?

이렇게 수신인을 기만해가면서까지 홍보 메일을 보내야 하는 절박한 사정이 있는 것인지 궁금했던 때도 있다. 하지만 알게 뭔가. 결국 퀘스트 소프트웨어에서 오는 모든 메일은 필터링되고, 퀘스트 소프트웨어는 많은 사람들에게 ‘최하’ 나 ‘악덕’, ‘저질’ 쯤으로 기억될텐데.

Update: 2009년 9월 9일 새 마켓팅 담당자님께서 적극적으로 처리해 주신다고 메일 및 답글을 보내 오셨습니다. 상황이 나아지기를 기대해 보아도 좋을 듯 합니다.

6 Comments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의 끈질긴 스팸 발송

  1. ooti

    제게도 언젠부턴가 계속 오고 있네요. 회사의 제품은 좋을지 몰라도 홍보 방법이 썩 좋아 보이진 않네요.

  2. Jihee Kim

    안녕하세요? 퀘스트소프트웨어 코리아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김지희입니다. 불편드려서 죄송합니다.
    확인해 보니, http://www.quest.com/unsubscribe/ 가 잘 동작하는데 무슨 문제가 있었나봅니다.
    그리고 수신거부요청하신 분들의 리스트를 본사에 요청했습니다. 제가 확인 후 수신거부 신청하신 분들은 관리하는 DB에서 꼭 삭제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02-3420-9000 입니다. 혹은 제게 이메일 주셔도 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