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를 몇 개월 쓰면서 여러 익스텐션을 설치해 본 결과 다음의 플러그인들이 가장 유용하면서도 안정적이었습니다.
- Tabbrowser Preferences – 탭 브라우징 관련 설정을 좀 더 자세히 할 수 있습니다.
- PDF Download – 어도비 PDF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무조건 브라우저 내에서 보여주게 되는데, 그 전에 새 탭 / 창에서 열 지, 아니면 그냥 다운로드할 지를 선택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FasterFox – 파이어폭스의 내부 네트워크 설정을 간편하게 최적화해 페이지 로딩 속도를 극대화합니다.
- Web Developer – 웹 개발자를 위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툴바입니다.
- IE Tab – 파이어폭스 창 안에서 IE 컨트롤을 이용해 페이지를 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 View Rendered Source Chart – HTML 소스를 볼 때 알아보기 쉽도록 블럭 형태로 렌더링해 줍니다.
- Right Encoding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페이지 엔코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delicious – 사이드바에서 del.icio.us 서비스를 바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ScrapBook – 유용한 웹 페이지 전체 · 일부를 스크랩합니다. Google Notebook과는 달리 관련 이미지나 스타일시트도 완벽하게 저장해서 좋네요. 분류하기나 주석달기도 가능합니다.
다른 믿을만한 플러그인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써 보고 유용하면 추가하고 싶네요.